모델링 방법 중 골조를 만들어 살을 붙이는 모델링 방식 사이트 작업 시 자주 사용하는 방법 중 하나
철사로 뼈대를 만들고 종이 점토로 살을 붙여 만든 그때를 아십니까?오늘은 3D Max 기능 중 CrossSection으로 뼈대를 만들고 살을 붙여 모델링하는 방법에 대해 함께 알아가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바닥(사이트) 작업에서도 자주 사용하는 기능인 CrossSection을 이용한 모델링 방법을 몰랐다면 오늘 꼭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외부 건축 CG 작업 시 반드시 사용하는 날이 올 것입니다.
알고 사용하지 않는 것과 모르고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는 전혀 다릅니다.
철사로 뼈대를 만들고 종이 점토로 살을 붙여 만든 그때를 아십니까?오늘은 3D Max 기능 중 CrossSection으로 뼈대를 만들고 살을 붙여 모델링하는 방법에 대해 함께 알아가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바닥(사이트) 작업에서도 자주 사용하는 기능인 CrossSection을 이용한 모델링 방법을 몰랐다면 오늘 꼭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외부 건축 CG 작업 시 반드시 사용하는 날이 올 것입니다.
알고 사용하지 않는 것과 모르고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는 전혀 다릅니다.
Circle을 화면상에 그리고 편집을 위해 [Edit Pline]을 추가해 주세요. 점(Vertex)을 확인한 결과, 총 4개의 점이 있습니다.
Circle에 점을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Segment를 선택하고 [Divide] 을 21로 입력합니다.
Divide를 홀수로 입력하면 가운데에 점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기존 4개의 버텍스 사이에 총 21개씩 점(Vertex)이 추가됩니다.
즉 점과 점 사이에 21개의 점(Vertex)이 추가됩니다.
맨 위 점을 첫 시작점으로 만들기 위해 12시에 있는 점을 선택하고 [Make First]를 누릅니다.
* 많은 점 중에서 노란색 점(Vertex)이 시작되는 첫 번째 점(Vertex)입니다.
Circle 복사 후 각각 사이즈를 바꿔줍니다.
크기가 다른 원은 [Attach]를 통해 하나의 개체로 만들어 줍니다.
점(Vertex)의 개수와 시작점이 같은 객체에 [CrossSection]으로 점과 점을 연결하는 뼈대를 만듭니다.
* 점(Vertex)의 개수가 반드시 동일해야 Cross Section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Cross Section’으로 뼈대를 만들어주세요.원에 있는 점과 점이 연결되어 라인이 만들어집니다.
아래에 있는 Spline Options를 선택함에 따라 선 모양이 변경됩니다.
Linear는 직선, Smooth는 부드러운 곡선으로 처리됩니다, 4가지 각각의 옵션을 선택해보고 결과물이 어떻게 변하는지 확인해보시면 바로 이해가 될 것 같습니다.
뼈대를 잘 만들었다면 이번에는 살을 붙여야겠죠?Modify 항목에서 [Surface]를 찾아 실행하십시오. * Surface는 말의 뜻대로 뼈대에 살을 붙여주는 기능입니다.
뼈대를 잘 만들었다면 이번에는 살을 붙여야겠죠?Modify 항목에서 [Surface]를 찾아 실행하십시오. * Surface는 말의 뜻대로 뼈대에 살을 붙여주는 기능입니다.
Surface로 면을 만들어 보면 세 번째 원을 연결하는 엣지가 다 돌아가면 꼬인 결과물을 받으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 이유는?두 번째 Circle과 세 번째 Circle의 돌아가는 방식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이기 때문에 원이 돌아가는 방향도 일치시켜야 우리가 원하는 방향으로 라인이 연결됩니다.
세 번째 Circle을 Reverse 기능을 이용하여 회전 방향을 바꾸고 Cross Section을 다시 했더니 제대로 된 결과가 나왔습니다.
두께를 적용하려면 [Shell] 명령어를 사용하여 안쪽과 바깥쪽에 두께를 만들 수 있습니다.
3ds Max 야외 기본 텐트 캐노피 구조물 모델링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HQ DESIGN입니다.
이 시간은 건축CG로 야외 부속건물로 많이 등장하는 텐트…blog.naver.com3ds Max 야외 기본 텐트 캐노피 구조물 모델링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HQ DESIGN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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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시간은 건축CG로 야외 부속건물로 많이 등장하는 텐트…blog.naver.com오늘은 CrossSection과 Surface를 이용해서 뼈를 만들고 그 위에 고기를 달고 모델링 하는 방법에 대해서 함께 공부했습니다.
3D Max는 정말 힘들겠죠?한국어 튜터리얼도 제대로 없고, 들어도 의미 모르고~나도 그랬다.
하지만 꾸준히 포기하지 않고 하면 3D Max가 가까이 되는 시점이 옵니다.
호호 구 디자인이 여러분의 3D Max공부를 응원하고 지원합니다.
호호 구 디자인 블로그에 오셔서 많은 정보를 통해서 공부도 하고 건축 CG에서 진로를 계획하고 있는 것이 있으면 언제든지 편하게 연락 주시면 친절하게 나타나는 선에서 대답합니다.
누구도 특히 이 글을 보는 우리의 이웃은 곧 3D MAX의 달인 등록 예약입니다.
”디자인은 우리가 담당하고 책임을 지어””당신은 잘하는 데 집중하고”포토 샵, PPT, 3D MAX는 호호 구의 디자인이 감성이야~포토샵 프로그램을 보면 죽은 너희들~ 멋진 사진 보정이 필요한 너희들~PPT제작에 자신이 없어 너희들~3D Max에 머리가 매 너희들~치료는 호호 구 디자인이 되어 줄께.디자인 연구소는 365일 연구 중이야~지금 이 블로그를 보고행복하나요?에서는 극히”정상”입니다.
여러분은 지금”지식”과 “정보”를 싣고 있잖아요..3D MAX 외부 건축 CG 교육을 이론별로 실무별로 배우고 싶습니까?실무에서 배워야 이론과 실무 모두 한번에 가능합니다.
3D MAX를 배우러 가면 왜 다들 인테리어 교육뿐일까요?익스테리어 외부 건축 CG를 배우고 싶은데 알려주는 곳이 거의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외부 건축 CG(익스테리어 CG)를 배우기 위해 찾아 호호 디자인으로 오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실무경력 15년 이상 현)실장들이 직접 기초부터 실무 중심으로 교육하는 곳입니다.
~ 문법, 영어, 따로 배우고, 회화, 학원, 따로 배우는 돈과 시간을 이중으로 소요하는 것이 현실이며, 좋아하는 디자인, 외부 건축, CG 수업은 실무에서 신입사원을 교육하는 방식 그대로 수업을 진행합니다.
* 지방/해외 거주자, 직장인, 대학생 모두 어디서나 수업이 가능합니다.
3D MAX, 외부 건축CG 초보자도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진정한 실무수업의 기회가 오고 돈이 되는 건축CG를 왜 배워야 할까? 국내 1위 구인·구직 사이트 들어가 3D MAX/건축···blog.naver.com3D MAX, 외부 건축CG 초보자도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진정한 실무수업의 기회가 오고 돈이 되는 건축CG를 왜 배워야 할까? 국내 1위 구인·구직 사이트 들어가 3D MAX/건축···blog.naver.com건축CG 포토샵 뿌리염색 소스 찾아서 삼만리 언제까지 하나요?소스를 찾다가 정작 중요한 작업은 소홀해지는 문제점을 해결해주세요.리터치 소스가 없어서 인터넷 곳곳을 들여다보다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운 좋게 받았지만 사이즈가 작거나 퀄리티가 떨어지는 일은 자주 겪으셨죠?리터치의 생명은 좋은 리터치 소스의 확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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