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의 CRM 도입을 고민하고 있다면, 꼭 앞으로 체크해 주세요

병원의 CRM 도입을 고민하고 있다면, 꼭 앞으로 체크해 주세요

국내 의료 환경은 매우 빠른 속도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그로 인해 경쟁은 점점 치열해지고 있고, 경영 환경은 점점 어려워지고 있는 현실입니다.

병원에서 고객, 즉 환자가 가장 중요한 존재인 것은 당연한 사실입니다.

고객 없이는 병원도 의사도 직원도 존재할 수 없습니다 병원은 CRM이 정말 중요한 곳이에요. 폭넓은 고객 데이터 수집이 용이하고, 지속적인 구매와 바이럴 마케팅, 즉 구전 효과의 의존성도 크며, 거점 마케팅 방식의 용이성 등 수많은 CRM이 존재합니다.

그래서 이 병원 CRM의 중요성을 알고 많은 곳에서 더 전문적인 CRM도 입 때문에 고민하고 상담을 요청하는데

예전에는 의사의 경력, 학력, 혹은 의료기술이 높은 병원이 잘됐다면 의술은 기본이고 환자가 선택해주는 병원이 잘되는 시대입니다.

온라인에서는 환자도 의료에 대한 지식을 쌓을 수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병원과 의사를 선택합니다.

그래서 수많은 병원에서는 환자 중심, 환자를 위한 손님은 왕=환자는 왕이라고 외치는 곳이 많은데 실제로는 어떨까요?대형병원이든 동네 작은 병원이든 전문 CRM 시스템 도입 여부와 관계없이 환자 입장에서 가장 중요한 접점에서 경험하고 있는 병원의 체험은 그리 만족스럽지 못한 것이 현실입니다

의료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CRM를 내재하고 있는데 각 병별로, 또 과별로 환자의 상태별로 다양한 군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각 환자에 맞추어 치료 효과, 그리고 효율적 관리에 도움이 될 CRM을 기획해야 합니다.

예를 들면, 임플란트 환자가 고혈압 당뇨병을 가지고 있으면 그에 따른 건강 관리에 의한 서비스도 발견되죠 또 간단한 수술에서 다양한 이유로 수술, 그리고 재발이 우려되는 질병을 찾아냈으며 건강 검진 결과 데이터와 제휴한 서비스 등 환자의 건강에 필요한 데이터를 통해서 치료 계획을 세우고 환자 관리가 있어요병원 CRM을 기획하는 주체는 원장과 직원이 관리하는 것이 가장 현명하고 치는 비서 같은 전문 컨설턴트, 태스크 사무 직원을 보조적으로 전문성을 제공하는 것으로 충분합니다병원 CRM은 철저히 환자의 입장에서 환자의 경험을 관리해야 합니다.

고객이 만족스럽지 못한 CRM은 전혀 쓸모 없는 CRM입니다.

병원 CRM을 도입하고 시스템을 정비하면 되지 않습니다.

고객과 직원들에게 CRM을 중심으로 적극적으로 커뮤니케이션을 취해야 합니다 CRM활동뿐 아니라 어떤 일도 무니르 케이션이 강조되는 시대입니다.

병원 CRM을 도입하는 병원은 적극적으로 노력한 만큼 고객도 그리고 직원도 모두가 그 사실을 알 필요가 있습니다.

단순한 마케팅 차원을 넘어 이것이 결국 고객과의 관계 형성인 커뮤니케이션이기 때문입니다좀 더 쉽고 편하게 고객을 관리할 수 있느냐, 고객 중심의 병원으로 성장할 수 없느냐로 시작된 덴탈 비서의 CRM 시스템 전망 고객 검색, 이탈 고객 검색이 자동으로 검색됩니다.

메일이나 카카오톡은 많지만 자동검색이 작동하는 프로그램은 많지 않습니다.

자동 검색 기능은 상담 후 고민 고객, 보류된 고객이 돌아오게 하는 강력한 솔루션입니다.

전에도 말했듯이 도입만 하면 끝이 아닙니다.

전략적으로 고객 관리가 필요하지만 덴탈 비서를 만나면 전략을 할 수 있습니다.

기존 환자들에 대한 고객 관리라든지 상담만 받고 고민해 보는 환자들, 그리고 비동의 환자들에게 어떤 노력을 하고 계신가요?자기가 오겠죠.. 예약했으니 방문하겠지. 라는 생각은 버려야 합니다.

전략 없이 CRM을 하면 실패합니다.

메시지를 보내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어떤 내용으로 메시지를 보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CRM을 도입하려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고객관리를 통해 본원의 만족도를 높이고, 가장 최종적인 목표는 그로 인한 매출 상승입니다 전자 차트에서 상담이 데이터화됩니까? 종이에 기록되고 태블릿에 기록되는 진단 데이터는 데이터화되지 않습니다 진단이 관리되지 않으면 매출 관리를 시작할 수 없습니다.

CRM은 양이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어떤 환자에게 어떤 내용을 보낼 것인가? 환자 맞춤형 관리를 할 수 있는지가 중요합니다.

첫 번째 CRM의 목표는 문의가 오는 환자를 내원시키는 것이기 때문에 카카오톡, 네이버톡, 전화, 문자는 하나로 통합되어야 합니다.

문의 오는 채널을 하나로 묶어주는 디지털 컨택센터 카카오톡, 전화, 네이버 톡톡 등 다양한 채널 연동으로 상담업무의 효율이 덴탈 비서로 해결됩니다!
진료는 상담 후 정해진 고객이 없으면 진행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상담을 남기고 관리해야 합니다.

상담은 평가의 대상이 아니라 관리의 대상이 되어야 합니다.

철저한 고객 관리는 강력한 내부 마케팅입니다.

환자의 관심을 고민하고 잠재되어 있는 관심군에 지속적으로 안내하여 환자와의 소통, 그리고 접점별로 환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전달해주는 강력한 필터.자동화된 환자관리로 제대로 된 병원 CRM을 경험해 보세요